신문고장학금(재난) 신청 안내
  • [장학]
  • 작성자 장학취업팀
  • 조회수 4091
  • 작성일 2025.03.31
  • 기간 2025-04-01 ~ 2025-05-15
  • 담당부서 학생지원팀

신문고장학금(재난)은 특별재난지역 선포 지역(울산광역시 울주군, 경상북도 의성군, 경상남도 산청군•하동군)에 발생한 산불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부재학생들의 생활비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초과학기생 포함)



신문고장학금(재난) 신청을 원하시면 신문고 장학금 탭에 들어가 하단에 있는 등록버튼을 눌러 신청서를 작성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등록버튼을 눌러서 신청서 작성해야 장학금 신청 완료됨)



관련 제출서류는 scholar@yonsei.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발송 시 반드시 제목은 ‘신문고장학금(재난) 서류 제출(학번, 이름)’ 형식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신문고장학금(재난)은 생활비성 장학금입니다.

※ 신문고장학금(재난)은 학부생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휴학생, 대학원생 제외)

※ 신문고 게시판은 비공개가 원칙이기 때문에, 본인이 쓴 글만 볼 수 있습니다.

※ 대상피해: 본인 또는 부모에게 피해가 발생해 피해사실확인서가 발급되는 경우



※ 제출서류(필수제출)

1. 장학금 신청서를 작성한 화면을 캡쳐 또는 사진 촬영해서 파일로 제출


2. 가족관계증명서


3. 피해사실확인서(지자체발행)



※ 신문고장학금(재난)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5. 4. 1.(화) 오전10시 ~ 2025. 5. 15.(목) 오후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