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중에 개설하며 상세 일정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됩니다.
일반적인 일정은 학기 중 수요조사를 진행하여 수강신청, 수강변경을 거쳐 최종 등록을 진행합니다.
수업은 총 16일로 정규학기와 같은 수업시간으로 집중적으로 운영됩니다.
문의: 교무처 학사지원팀 02-2123-2090
여름 계절제수업은 5월 초, 겨울 계절제수업은 11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서 계절제수업의 일정, 등록 등의 세부정보가 공개됩니다. 계절제수업은 정규학기와 달리 매학기 수요조사를 통하여 강의수요를 파악한 이후 개설과목을 확정합니다. 최종교과목은 학사포탈 수강편람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의: 학사지원팀 02-2123-2090
계절제수업의 수요조사 교과목은 최근 개설한 3년간의 과목을 기준으로 실시합니다. 교과목명으로 검색이 안될 경우에는 학정번호로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요조사는 계절제 수강최대 학점 7학점 한도내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장실습은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따른 현장교육/실습 과정입니다.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파견기관과 운영계획서를 작성하고, 협약을 체결하여 학생을 공개 선발합니다. 파견종료 후 출석부와 평가표, 실습일지 등을 확인하여 현장실습 결과를 최종평가합니다. 선발요건 및 파견기관에 자세한 내용은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현장실습지원센터 02-2123-6617
대학원 수료생의 경우 일부 금액이 등록금 개념으로 고지된다 하더라도 이 비용은 학점 취득을 위한 수업료의 개념이 아니라 단순 졸업을 위한 논문지도비 등의 비용이기 때문에 재학의 의미로 볼 수 없어 학자금대출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학점 인정을 떠나 비학위과정의 재학생은 대출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원칙적으로 취업을 위한 의도적 졸업유예의 경우 학자금 대출이 불가합니다. 다만 졸업유예가 아닌 학교에서 인정하는 정규학기일 경우 학사정보 및 수납원장을 해당 졸업학년으로 업로드 해 주시면 학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든든학자금 대출의 성적 기준은 80점 이상입니다. 성적은 반올림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소수점 이하는 절사하여 79점으로 학사정보를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경우 든든학자금 대출 불가)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재입학생과 편입생 모두 신입생군에 속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고지서출력방법 학사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접속 → 주요학사관리 → 학부/대학원 등록금 납부 → 로그인 → 등록 → 조회/등록 → 고지서 출력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고지서 출력기간인지 먼저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 출력은 불가하고 등록금 납부 확인서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학기초과자의 경우 수강신청 변경기간이 완료된 이후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복학신청자일 경우 1, 2차 복학신청자는 본등록기간과 추가등록기간 모두 납부 가능하여 고지서 출력이 바로 되지만, 3차 복학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에 고지서 출력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고지서 출력기간 이전에 고지서 출력은 불가합니다. 단,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 대여를 받기 위해서 등록금 고지서가 필요할 경우에는 등록금고지서를 대신해서 재학증명서와 등록금명세표(www.yonsei.ac.kr 접속 → 메뉴상단 ‘대학생활’ → 신촌 : 학사안내 → ‘등록금’ → 각 소속별 등록금 명세표)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고지서는 정해진 고지서 출력기간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학교 홈페이지 고지서 출력 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분할납부신청을 했는지 확인해봅니다. 분할납부신청시 고지서에는 분할납부 회차에 따른 금액이 청구됩니다. 분할납부를 하지 않았는데도 금액에 이상이 있을 경우 재무·회계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등록금 고지서는 소속변경 된 학과의 등록금으로 고지가 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계열별 등록금 확인은 www.yonsei.ac.kr 접속 → 메뉴상단 ‘대학생활’ → 신촌 : 학사안내 → ‘등록금’ → 각 소속별 등록금 명세표를 확인하면 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간혹 외부에서 학사포탈사이트 접속 시 보안을 위한 방화벽 등의 이유로 팝업창이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출력 바랍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가능합니다. 국문 등록금 납부확인서와 마찬가지로 학사포탈시스템에서 출력하기 전에 영문 출력 버튼을 누르면 영문 등록금 납부 확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가능합니다. 학사포탈시스템(http://portal.yonsei.ac.kr)에 접속 후 우측 상단 ‘English’를 선택하여 로그인 하면 고지서가 영문으로 출력됩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등록금납부확인서와 다릅니다.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을 납부하였다는 확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고 교육비 납입 증명서는 세금공제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용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부서 : 재무회계팀 *전화번호 : 02-2123-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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